보안

코리아사이버보안연합, 3월 2일 ‘2022 정보보안 리더의 밤’ 개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코리아사이버보안연합, 한국정보기술연구원, 더좋은나라전략포럼, 화이트햇 해커 모임 등은 오는 3월 2일 2022 정보보안 리더의 밤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된다. 현장에는 유관기자 관계자, 화이트햇 해커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정돼 있다. 비접촉 체온계, 손 세정제를 비치하고 현장 내 좌석 간 거리두기와 가림막 설치 등 감염 예방 수칙을 준수해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행사에서는 디지털 대전환기 국가 정책을 주제로 하는 발제 및 토론이 준비돼 있다. ‘디지털 대전환기 국가 사이버안보 역량 강화 방향’, ‘디지털 대전환기 보안산업 국제경쟁력 향상 방향’ 등의 주제 발표와 학계, 산업계, 정부, 연구소 등이 참석하는 토론이 진행된다.

유준상 코리아사이버보안연합 이사장은 “우리나라의 정보보안 분야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조직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께서 주신 소중한 의견이 차기 정부에서 정보보안 분야의 핵심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사이버보안연합은 2014년 설립 이후 정책 제안과 법·제도 연구 및 제언, 산업 발전 방향과 전략 도출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중이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